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전기 없애는법 6가지

생활 Tip

by 세상

본문




정전기 없애는법 6가지


겨울철 힘든 점 중 한가지가 바로 옷깃만 스쳐도 찌릿찌릿한 정전기입니다. 심할 때는 온몸이 찌릿찌릿해지기도 하는데요. 방문 손잡이를 잡을 때도. 엘레베이터 버튼을 누를 때 , 다른 사람과 스칠 때 등 정전기로 찌릿해지는 순간이 많이 있어요. 

겨울에는 추워서 모자도 많이 쓰게 되는데요. 모자를 썼다 벗으면 정전기로 머리가 엉망이 되기도 합니다. ^^

겨울철 정전기가 두려우신 분들 주목해 주세요. 정전기 없애는법 5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습도유지하기 - 정전기가 생기는 요인을 제거하자



정전기는 건조한 겨울철에 더 잘 생기게 됩니다.  실내의 습도가 너무 떨어지지 않게 가습기를 틀어서 유지해 주세요. 

겨울철에는 빨래를 실내에서 건조하는 것도 좋은 실내 습도 유지에 좋은 방법입니다. 









2. 피부에도 수분을 주자


옷에서 생기는 정전기 뿐만 아니라 다른사람과 접속할때도 정정기가 생기는데요. 앗 따가워 하며 놀래기 일쑤죠? 겨울철에는 우리 피부도 건조해지기 쉬워요. 피부가 건조하면 노화가 되기도 쉬우니 피부 보습에 신경써주시면 좋겠죠?





3. 린스 + 물 을 이용한 정전기 없애는법


겨울철 정전기 때문에 가구나 전자제품에도 먼지가 금방 쌓인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린스와 물을 혼합해 먼지가 잘 붙는 곳을 닦아 주시면 됩니다. 린스나 트리트먼트를 물에 조금 타서 사용하시면 좋아요. 

4. 천연소재로 된 옷을 입자


겨울에는 니트를 많이 입게 되는데요. 니트는 따뜻하지만 정전기가 잘 생기는 옷이기도 해요. 특히 아크릴 소재의 니트는 정전기가 많이 생기게 됩니다. 니트를 입을 때 면티를 입어주시면 정전기를 조금 줄이실 수 있어요. 




5. 문고리 잡을 때는 벽을 살짝 터치~



겨울철 문고리 잡기 겁나시죠? 문고리를 잡다가 온몸이 찌릿해진 경험은 다들 있으실 것 같아요. 문고리 정전기 없애는법은 문고리 잡기전에는 옆의 벽을 살짝 터치 해주세요. 




6. 클립을 활용해 정전기 없애는법



집에 클립하나씩은 다 있으실 것 같은데요. 옷에 클립을 한두개 집어 두면 정전기를 줄이실 수 있어요. 








정전기 없애는법 6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습도유지~ 를 기억해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