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두 개화시기 및 수확시기 알아보기

생활 Tip

by 세상

본문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는 덥지만 


맛있는 여름과일들이 많이 나와서 행복하네요. 


저는 신 맛을 좋아해 자두를 좋아하는데요. 


나중에 마당이 있는 집을 갖게 되면 자두나무를 심고 싶어요. 


그래서 미리 공부하는 자두나무 이야기 에요. 








자두의 원산지는 중국이라고해요. 


복숭아의 원산지도 중국이었는데 비슷한과인 자두도

원산지가 중국이었네요. 



자두는 펙틴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변비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








자두 꽃을 보신 적 있으신가요? 

모든 과일은 꽃이 피고 지면서 열매가 맺는데요.

자두의 개화시기는 4월이라고 합니다.


가까운 곳에 자두나무가 있다면 이 시기를 주목해주세요



저는 아직 자두나무도 실제로 본적이 없네요.


복숭아나무는 실제로 본적이 있는데 비슷할까요? 




4월에 꽃이 피고 나면 이제 열매가 맺고 


우리가 먹게 되기까지 자라고 익어갈텐데요. 


자두는 개화시기부터 자두 수확시기까지


2~3달 정도의 기간이 걸려요. 



자두 수확시기는 6월~7월 이라고해요


그래서 여름이 오면 과일가게에 자두가


가득 들어오나봐요. 


자두 생각만으로도 침이 고이네요. ^^


자두사먹으러 가야겠어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