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인터넷으로 하기

생활 Tip

by 세상

본문

안녕하세요. 


즐거운 금요일입니다. 금요일 저녁은 주말 시작이라 기분이 좋은 것 같습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인데요. 


인터넷으로 간단히 발급받을 수 있는데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더라고요. 직접관공서를 방문하지 않으셔도 집에서 인터넷으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부민원포털 민원24에서 하실 수 있는데요. 민원24를 검색해 주세요. 



민원24는 정부민원포털사이트로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주민등록등본 발급, 가족관계서, 토지대장, 지방세 과제 증명등의 행정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오른쪽에 지방세납세증명메뉴를 클릭합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비회원으로 하실 수도 있지만 발급하실 때 공인인증서 인증은 필요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 신청서에 필수항목을 입력하신 후 민원신청하기를 하시면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수령방법을 온라인발급으로 하셔야 프린터로 출력하셔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컴퓨터와 프린터,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관공서를 방문하지 않고도 하실 수 있어 편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